쥬베룩 쥬베룩볼륨 차이 효과 가격 주기 유지기간 부작용, 효과 언제부터 나타날까?

쥬베룩 쥬베룩볼륨 차이 효과 가격 주기 유지기간 글입니다. 탄력이 떨어진 피부부터 늘어난 모공과 패인 흉터까지 개선돼서 최근 가장 핫한 스킨부스터를 꼽으라고 하면 뭐니 뭐니해도 쥬베룩을 꼽을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쥬베룩에 대해 완벽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쥬베룩이 좋은 이유

어떤 분들은 쥬베룩을 스킨부스터의 일종으로 알고 계시고 어떤 분들은 콜라겐 부스터로 알고 계신데요. 엄밀하게 말하면 쥬베룩은 스킨부스터가 아니라 콜라겐 부스터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콜라겐 부스터로 잘 알려진 엘란쎄, 스컬트라 등의 후속으로 등장하여 새로운 효과와 가능성으로 매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쥬베룩은 대체 무엇일까요? 쥬베룩을 이해하기에 앞서 먼저 스컬트라에 대해 이해해야 합니다.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콜라겐 부스터의 성분은 PLA(Poly lactic acid)인데요. PLA는 생체적합성, 생분해성, 생자극성 이렇게 3가지 주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젖산과 물 이산화탄소로 분해되고 흡수되는 과정에서 콜라겐을 생성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PLA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PLLA(Poly-L-lactic acid)이고 다른 하나는 PDLLA(Poly D, L-lactic acid)입니다. 이중에서 PLLA가 바로 스컬트라인데요. 앞볼, 팔자, 옆볼, 관자 등 얼굴의 꺼진 볼륨을 회복하는 데 필러의 대용으로 사용되고 있죠.

피부 깊은 층(진피 아래, 피하 지방층)에 주입된 스컬트라는 콜라겐을 생성시켜 볼륨을 만들어 내는데요. 다만 불필요한 부위에 과한 볼륨이 생성되거나 볼륨이 균일하게 형성되지 않아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들거나 지나치게 얕게 주입되면서 딱딱한 결절 및 육아종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을 겪기도 합니다.

반대로 PDLLA에 해당하는 제품이 바로 쥬베룩입니다. 쥬베룩은 스컬트라에 비해 입자의 크기가 작고 입자의 모양도 둥글기 때문에 콜라겐 생성 반응이 약하고 반응의 지속 기간이나 분해 시간도 더 짧습니다. 한마디로 콜라겐 생성 능력 자체가 약하다는 뜻인데요. 그렇다면 쥬베룩이 스컬트라보다 안 좋은 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볼륨을 만들어 내는 효과는 더 작겠지만 조직적 합성이 더 뛰어나기 때문에 훨씬 더 얕은 피부층에도 결절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주입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얇은 피부의 탄력 개선 및 울퉁불퉁한 피부결 개선에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죠. 스컬트라가 내지 못하는 피부결, 피부 표면의 직접적인 변화를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효과

다음으로 쥬베룩 효과를 자세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모공 & 흉터 개선

현재 쥬베룩이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분야는 모공과 흉터입니다. 쥬베룩이 등장하기 전에는 대부분 프락셀과 같은 레이저만을 이용하여 모공, 흉터 치료를 많이 진행했는데요. 실제로는 레이저로만 치료하면 개선되는 정도에 한계를 느끼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쥬베룩-시술-전후-비교-사진
쥬베룩-시술-전후

하지만 쥬베룩이 등장한 이후로는 모공과 흉터 치료에 쥬베룩을 기본으로 포함할 만큼 굉장히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쥬베룩을 패이거나 넓어진 모공과 흉터에 주입하면 콜라겐을 생성하여 직접적으로 채워 올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특히 기존 모공/흉터에 많이 사용하던 치료인 니들고주파(포텐자 펌핑팁)와 병행할 경우 쥬베룩의 피부 속 침투도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어서 상당히 용이합니다.

2. 잔주름 개선

두 번째로 잔주름 개선에 쥬베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진피층에 콜라겐이 감소하면 피부가 얇아지면서 자글자글한 잔주름이 생기는데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쥬베룩의 기본적인 기능을 생각해 볼 때 잔주름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마주름-팔자주름
주름

특히 이마, 미간, 눈가, 눈 밑, 입가나 팔자 등에 존재하는 미세주름이나 칼주름은 생각보다 개선이 쉽지 않아서 고민인데요. 보톡스나 필러로도 쉽사리 개선되지 않는 미세주름 및 칼주름에 쥬베룩을 얕게 반복적으로 주입하면 장기적으로 큰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쥬베룩-시술방법-더마샤인프로-포텐자-펌핑팁
왼쪽-더마샤인프로-오른쪽-포텐자-펌핑팁

얼굴 전체적으로 잔주름이 산재하여 있는 분들은 더마샤인프로와 같은 전문 주입기를 활용하여 전체적으로 쥬베룩을 주입하고 잔주름에 모공/흉터가 혼재된 경우에는 포텐자 펌핑팁을 이용하여 침투시키기도 합니다. 또 특정 부위에 칼주름 개선을 원하면 직접 손주사 방식으로 주입하기도 하죠.

특히 잔주름 개선 목적을 위한 쥬베룩은 써마지, 튠페이스와 같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고주파 시술과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써마지와 튠페이스를 받으면 미묘하게 피부가 탄탄해지고 매끈해지는 결과를 얻지만, 드라마틱한 변화까지는 느껴지지 않아 아쉬웠던 분들, 또 수개월에 걸쳐 이루어지는 콜라겐 재생 과정을 더욱 빠르게 촉진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항상 쥬베룩 시술을 같이 추천해 드립니다.

써마지, 튠페이스와 동시 시술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주파와 쥬베룩이 동시에 섬유아세포를 자극하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 심하게 떨어지고 잔주름이 뚜렷한 분들일수록 만족도가 비약적으로 올라가는 것을 경험합니다.

3. 볼륨 개선

세 번째로 쥬베룩은 볼룸 회복에 도움 됩니다. 물론 볼륨 회복을 위해서는 보다 볼륨 개선 효과가 뛰어난 (입자가 큰) 스컬트라나 쥬베룩 볼륨이라는 제품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쥬베룩 또한 콜라겐 부스터이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에 충분한 용량을 주입할 경우 일정 볼륨을 자연스럽게 차오르게 만드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 광대가 꺼져서 퀭해 보이는 분들 중에서 필러를 하면 좋아진다고는 들었는데 필러가 꺼려진다면 필러 대신 필러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 쥬베룩을 이용한 시술입니다.

4. 기미 치료

네 번째로 기미 치료에도 쥬베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기미 치료를 떠올리면 흔히들 ‘레이저 토닝’만 생각하는데요. 실제로 기존에는 레이저 토닝만 주구장창 반복하면서 기미를 치료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건강하지 못한 진피 환경이 기미를 조장한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들이 밝혀지면서 진피 환경을 개선하여 기미를 좋아지게 하고자 하는 치료들이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 하나로써 쥬베룩을 활용할 수 있겠죠.

쥬베룩은 콜라겐 생성을 통해 진피 환경을 보다 건강하고 젊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레이저 토닝 단독으로는 잘 해결되지 않는 기미 치료에 보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쥬베룩 쥬베룩볼륨 차이

쥬베룩 종류는 2가지입니다. 콜라겐을 조금 만들어 주는 쥬베룩과 콜라겐을 많이 만들어주는 쥬베룩이 있습니다. 콜라겐이 많이 만들어지는 쥬베룩을 ‘쥬베룩 볼륨’이라고 하고 콜라겐을 조금 만드는 쥬베룩은 ‘일반 쥬베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용도가 조금 다른데요. 일반 쥬베룩, 그러니까 콜라겐을 조금 만드는 일반 쥬베룩은 보통 잔주름이나 탄력, 여드름 흉터 개선 등 조금의 콜라겐만 만들어줘도 좋아지는 부분에 사용합니다.

그리고 볼이나 이마, 눈 밑, 팔자가 푹 꺼졌다든지 관자가 쑥 들어갔다든지, 아니면 손으로 꾹 누른 것처럼 움푹하게 꺼져서 그림자가 지는 부분들을 채워줘야 하는 부위는 쥬베룩 볼륨을 사용합니다.

쥬베룩 필러 차이

그렇다면 쥬베룩 필러 차이는 어떻게 될까요? 필러는 쥬베룩보다 볼륨이 차오르는 효과가 훨씬 좋기 때문에 좀 더 풍성한 볼륨을 원하면 필러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필러는 한 번 시술하면 시술 직후부터 그 볼륨이 변화 없이 꾸준히 유지되는 장점이 있고 쥬베룩은 인위적으로 바깥에서 넣어주는 게 아니라 콜라겐을 스스로 만들 수 있게 하는 씨앗을 피부에 넣어주는 겁니다.

그래서 필러처럼 외부의 이물질이 남아있지 않아서 이러한 부분이 찝찝하고 꺼려지거나 이전에 필러 부작용을 겪은 분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볼륨이 좀 적게 차오르긴 하지만 내가 스스로 만든 안전한 볼륨으로 하고 싶은 분들은 쥬베룩이 선택지가 될 수 있는 거죠.

시술방법

일반 쥬베룩과 쥬베룩 볼륨은 같은 재료로 하지만 시술방법이 다릅니다. 쥬베룩은 주사로 한 땀 한땀 얼굴 전체적으로 혹은 주름이 많은 부위에 볼록볼록 놓습니다. 이에 비해 쥬베룩 볼륨은 쥬베룩과 다르게 피부 깊숙한 곳에 볼륨을 채워주는 용도로 쓰기 때문에 피부의 두툼한 층 밑에 볼륨을 채워줘서 꺼진 부분이 채워지거나 평평한 부분이 약간 봉긋해지는 느낌으로 시술합니다. 그래서 일반 쥬베룩처럼 볼록 볼록 올라오지 않죠.

시술 시간을 보면 쥬베룩은 한땀 한땀 놓기 때문에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보통 한번 하면 얼굴 전체로 하기 때문에 15~20분 정도 걸리는 시술이고 마취 시간까지 합치면 거의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쥬베룩 볼륨은 시술 시간이 5~10분 정도로 짧죠.

부작용

기본적으로 쥬베룩을 포함한 콜라겐 부스터 시술은 모두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약간의 통증, 부기, 멍 등이 생길 수는 있지만 모두 일시적인 것으로 자연스레 좋아집니다. 가장 조심해야 할 부작용은 결절인데요. 모든 콜라겐 부스터가 숙명적으로 가지는 부작용인 결절 발생에 있어서 쥬베룩은 가장 안전합니다.

쥬베룩-다공성-구조-사진
쥬베룩-다공성-구조

쥬베룩은 모양 자체가 스펀지처럼 구멍이 뽕뽕 뚫려있는 구조로 돼 있는데 이것 때문에 부작용이 줄어드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콜라겐 부스터는 가장 큰 부작용이 뭉쳐서 알갱이가 생기는 결절이 문제이고 결절이 한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아서 수술로 빼내야 하는 불편함과 위험성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쥬베룩은 입자 자체를 스펀지로 만들었기 때문에 뭉치더라도 구멍이 뽕뽕 뚫려있으니까 서서히 흡수되며 대부분 초음파, 고주파 마사지 등을 통해 분쇄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부작용이 생겨도 쉽게 해결할 수 있고 거기에 더해 뭉쳐지지 않도록 하는 재료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위험성이 훨씬 줄어서 안전하죠.

무엇보다 부작용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쥬베룩 입자가 뭉치지 않도록 시술 전 충분한 수화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고 목표로 하는 피부층에 정확한 농도로 정확한 용량을 주입하는 시술자의 스킬 도한 상당히 중요합니다.

간혹 쥬베룩 효과를 지나치게 높게 기대하고 시술받는 분들이 계신데요. 쥬베룩이 콜라겐을 생성하는 효과가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한두 번만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는 건 쉽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반복 시술을 통해 점진적으로 자연스럽게 개선되는 효과에 초점을 맞춰서 시술받는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지기간

쥬베룩 시술 주기나 횟수, 유지기간도 많이 궁금해하시는데요. 먼저 시술 주기는 처음에 받을 때 한 달 간격으로 3회 정도 권장됩니다. 이렇게 맞았을 때 일반 쥬베룩 유지기간은 6개월에서 1년 정도 유지되며 쥬베룩 볼륨 지속기간은 1년 반에서 2년 정도입니다.

이렇게 한 사이클을 맞은 후 쥬베룩 효과를 계속 보고 싶다면 일반 쥬베룩은 1년에 한 번씩 맞으면 되고 쥬베룩 볼륨은 1년 반~2년에 한번씩 맞으시면 되겠습니다.

효과는 언제부터 나타나는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시술받은 후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해서 4주 정도부터 확실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

쥬베룩은 가격대가 상당히 있는 시술입니다. 그래서 일반 쥬베룩 가격은 1회에 30만 원에서 40만 원 선이며 3회 시술 시 평균 80만 원에서 120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쥬베룩 볼륨은 훨씬 더 비싸져서 1회에 50만 원에서 70만 원 선이며 3회 시술 시 150~190만 원 정도입니다. 어디까지나 평균적인 가격이며 병원에 따라 좀 더 저렴할 수도 있고 좀 더 비쌀 수도 있습니다.

이상 쥬베룩 쥬베룩볼륨 차이 효과 가격 주기 유지기간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른 도움 될만한 포스팅도 아래 첨부하겠습니다.

쥬베룩 시술전 필독! 잘하는 병원 선택 방법, 부위별 용량 등 총정리

연예인 피부과 시술 추천 BEST5 최신판 여배우 피부관리

엑소좀 효과 가격 주기 부작용 유지기간, 샤넬주사 리쥬란과 차이점

눈밑주름 눈가주름 시술 가격 유형별 추천 시술

샤넬주사 리쥬란 힐러 차이 가격 효과 성분 확실히 비교해드림

울쎄라 써마지 슈링크 인모드 차이 가격 효과, 피부유형별 추천 시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