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윤 키 성형 쌍수 남친 경문 비계 성격 과거 아기 초등학생 중학생 과사 졸업사진 대방출

설윤 키 성형 쌍수 남친 경문 비계 성격 과거 과사 포스팅입니다. 인형 같은 외모에 큰 키, 그리고 뛰어난 보컬 실력에 댄스 실력까지 두루 갖췄습니다. 사실 엔믹스 그룹 멤버 모두 요즘 아이돌과는 다르게 파워풀하게 춤추면서 안정적인 라이브가 가능한 그룹이죠.

프로필

설윤 본명은 설윤아입니다. 2004년 1월 26일생으로 (만 나이로) 이제 막 20세가 되었습니다. 귀여운 외모와 다르게 키는 생각보다 커서 167~168cm 정도 된다고 합니다. MBTI는 ISFP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2011년생) 한명, 여동생(2007년생) 한명이 있습니다.

설윤은 대전에서 나고 자라서 대전버드내초등학교>대전버드내중학교>서대전여자고등학교를 거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로 전학을 갔습니다. 참고로 대학교는 가수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진학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대전버드내초등학교 재학 당시 전교 회장이었고,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세웠으며 성적도 좋은 편에 모범생이었다고 합니다.

데뷔

설윤이 연예인의 꿈을 가지게 된 건 초등학교 6학년 때였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 밴드부 보컬로 무대에 서면서 가수에 관심이 생겼고, 장기자랑 무대에도 자주 오르며 사람들의 환호를 받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후 중학교 1학년 때 TS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합격해 연습생 생활을 잠깐했고, 중학교 3학년 시절인 2019년도에 학교에 특강으로 온 강사가 설윤을 눈여겨보고 JYP에 소개해줬고, 이후 오디션에 합격하여 입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2019년 말부터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약 2년 동안 연습생 생활을 했고, 마침내 2022년 2월 22일 엔믹스(NMIXX)로 데뷔하게 됩니다.

설윤-보름달
설윤-보름달

JYP는 데뷔하기 전인 2021년 9월 3일에 보름달 영상을 오픈하면서 멤버 설윤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홈 비디오를 연상케 하는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영상 속 설윤은 선미의 ‘보름달’에 맞춰 특별한 존재감을 빛냈습니다.

설윤-아육대
설윤-아육대

또 2022년 9월 9일 추석 특집으로 방송된 아육대 종목 중 하나인 댄스 스포츠에 참가했을 때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3대 대형 기획사 합격

보름달이 공개된 이후 설윤이 2019년도에 SM, YG, 더블랙레이블, 판타지오까지 해서 총 네 곳의 기획사에서 모두 합격한 사실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2019년 말에 입사한 JYP를 포함하면 3대 대형 기획사에서 모두 합격 도장을 받은 것입니다.

설윤이 JYP를 선택한 이유는 트와이스의 오랜 팬이어서 꼭 JYP에 입사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설윤이 쟁쟁한 다른 기획사를 뒤로하고 JYP를 선택한 거네요.

성형 쌍수

설윤은 팬들 사이에서 쌍커풀이 매번 달라 보인다는 말들이 있습니다. 어떨 때는 자연스러운 라인인데 또 어떨 때는 라인이 높을 때가 있죠.

설윤-쌍꺼풀
설윤-쌍꺼풀
설윤-쌍커풀
설윤-쌍커풀
설윤-쌍테
설윤-쌍테
설윤-쌍수-의혹
설윤-쌍수-의혹

사진에서 차이점이 보이나요? 어떨 때는 자연스러운 라인인데 어떨 때는 아주 두꺼운 아웃라인 쌍꺼풀이기도 하고, 또 유난히 짝눈이 심해보일 때도 있습니다. 쌍수한 건 아니고, 쌍테를 붙이고 다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쌍테를 붙이든 안붙이든 둘 다 정말 예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쌍테를 붙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훨씬 예뻐보입니다.

과거 사진

워낙 비현실적인 외모의 소유자여서 성형을 했을 거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과연 설윤은 성형을 했을까요? 지금부터 설윤의 아기 시절부터 해서 유치원, 중학생,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과거사진을 대방출하겠습니다.

설윤-아기
설윤-아기
설윤-과거사진
설윤-과거사진
설윤-과거
설윤-과거
설윤-초등학생
설윤-초등학생
설윤-초등학생-시절
설윤-초등학생-시절
설윤-과사
설윤-과사
설윤-졸업사진
설윤-졸업사진
설윤-과거사진
설윤-과거사진
설윤-데뷔전-과사
설윤-데뷔전-과사
설윤-데뷔전
설윤-데뷔전
설윤-과사
설윤-과사

지금과 똑같은 이목구비입니다. 정말 성형을 하나도 안한듯한 굴욕 없는 어린시절의 모습인데요. 어릴적 설윤 어머니가 예쁜 아기 대회에 출전시켜서 우승까지 했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만한 사랑스러운 외모의 소유자이죠.

성격

설윤은 엔믹스 멤버 중 유일하게 ISFP로 I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같은 그룹 멤버 릴리와 베이가 뽑은 팀 내에서 가장 차분한 멤버입니다. 또 내성적이며 처음엔 낯을 많이 가려도 친해지면 활발해진다고 하네요. 또 마음이 여리고 눈물이 많아서 그룹 내에서 가장 눈물이 많은 멤버라고 합니다.

팀 내에서 유일하게 I 성향이다 보니 E인 다른 멤버들 사이에서 기빨리 때가 있고, 다른 멤버들의 에너지에 힘들 때가 있다고 하네요.

또 무대 위와 무대 밖에서 갭 차이가 가장 큰 멤버로 베이는 설윤을 지목했습니다. 무대 위 공주 같은 모습과는 다르게 무대 밖에서는 털털한 매력을 자랑하는 장군님이라는 뜻밖의 말을 전했죠. 새침하고 도도할 것 같은 외모와는 다르게 털털한 장군님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니! 정말 더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또 침대를 가장 좋아하는 ISFP답게 잠도 매우 많고, 귀찮아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요리부터 해서 씻기, 식사, 휴대폰 바꾸기, 밖에 나가기 등 세기 힘들 정도로 귀차니즘이 심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매우 깔끔한 편이어서 외출복을 입고 침대에 올라가는 걸 매우 싫어한다고 하네요.

남친 열애설

유나이트-경문
유나이트-경문

설윤은 데뷔 후 얼마지나지 않은 시점부터 보이그룹 유나이트 경문과의 열애 의혹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열애 증거가 공개되었다는 각종 SNS와 커뮤니티를 통해 전파되었죠. 그래서 2년 사귀었다. 3년 사귀없다. 지금도 여전히 사귀고 있다 등등의 말들이 아직도 나오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어쩌다가 이런 열애설이 나오게 된 걸까요?

설윤-남친-열애설
설윤-남친-열애설

설윤은 팬들과 소통 중에 베이킹이 취미라고 했는데요.

설윤-경문-열애설
설윤-경문-열애설

경문 또한 팬들과의 소통에서 베이킹이 취미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둘은 같은 JYP 연습생 출신이기도 하죠. 이를 시작으로 설윤과 사귀는 게 아니냐는 말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너무 억지로 끼워맞추는 것 같네요.

설윤-비계
설윤-비계

그리고 이 계정은 설윤이 만든 트위터 비계로 알려져 있는데요. 확실히 설윤 계정이 맞는지 사실 확인이 전혀 안되었기 때문에 정확도는 떨어집니다. 사실 둘이 사귄다는 확실한 증거로 밝혀진 건 없습니다. 다만 정확하지 않은 사실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퍼진 상황이죠.

이상 설윤 키 성형 쌍수 남친 경문 비계 성격 과거 과사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른 도움 될만한 포스팅도 아램 첨부하겠습니다.

bts 멤버별 집 위치 부동산 클래스 부모님 증여

아이유 수지 차은우 등 영앤리치 연예인 부동산 재산 수준! 끝판왕은?

김지원 남친 유연석 열애설 인성 다리 논란 성형 과거 졸업사진 아역시절

안유진 데뷔전 성형 논란 학력 부모님 직업

한소희 동생 인스타 성형 남친 엄마 과거사진